로고

로고

Fashion Report / Accessories


핸드백 리딩 컴퍼니, 뉴 전략은?
성주디앤디 · 엠티콜렉션 · 크리에이션엘

Thursday, Oct. 20,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핸드백 시장을 이끄는 전문기업 성주디앤디(대표 김무현, 황현성) · 엠티콜렉션(대표 양지해) · 크리에이션엘(대표 신경민, 전상우)은 새로운 전략으로 2022 F/W를 맞이한다. 각각 컴퍼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중 핵심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오프라인 리뉴얼과 콘텐츠 강화 △상품 라인업 변화 등이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움직임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이다. 지난 2년 반 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이 어려웠으나 이번 시즌부터 행사가 재개되고 하늘길이 열리면서 점차 글로벌 진출로 시동을 걸고 있다.

성주디앤디의 경우 미국, 중국, 홍콩 모두 매출이 뛰면서 전체 매출 흑자전환의 키가 됐다. 엠티콜렉션은 뮤즈인 트와이스 미나의 글로벌 인지도로 인해 일본에서 높은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하반기에 일본 패션 전문몰 입점은 물론 2023년에는 미주와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크리에이션엘은 밀라노 화이트쇼에 참가했으며, 일본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0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관련기사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