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Premium Report / Sportswear


스윔웨어 ~ 리조트룩, 패션마켓 붐
아레나 · 젝시믹스 · 배럴 · 디네댓 등

Monday, Aug. 8,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골프와 테니스에 열광하던 패션시장이 오랜만의 ‘바캉스 리오프닝’ 시기를 맞이해 수영복과 리조트웨어 등 바캉스웨어에 집중하고 있다. ‘아레나’와 ‘엘르스윔’ 등 전문 수영복 브랜드는 물론 ‘젝시믹스’ 같은 애슬레저 브랜드와 ‘디스이즈네버댓’이나 ‘리틀그라운드’ 등의 다른 카테고리 브랜드도 수영복 시장에 발을 들이기 위해 컬래버레이션과 새로운 라인 개설 등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마스크 착용과 외부활동 및 해외여행 제한으로 인해 답답한 휴가 시간을 보냈던 소비자는 이번 휴가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며 제대로 보내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지난 4월부터 빠르게 나타났다. 백화점 세일 시즌마다 수영복과 선글라스 등 바캉스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크게 올랐던 것.

실제로 지난 5월 주요 백화점의 ‘수영복’ 조닝 매출은 역대급 신장세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이 190%, 신세계백화점 175.6%, 롯데백화점 145%라는 신장률을 찍었고 정기 세일 기간이었던 6월24일부터 7월10일까지는 현대백화점 188%, 롯데백화점 160% 신장률을 달성했다. 여성을 메인 소비층으로 하는 W컨셉도 6월 한 달 동안 수영복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70% 신장했고, 이중 커버업 스윔웨어(몸을 가려주는 스타일의 수영복 및 리조트웨어)가 무려 732% 증가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8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관련기사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