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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Report / Ready To Wear


Gen Z 487명 대상 앙케트
Z세대 최애 브랜드는?

Tuesday, Mar. 15,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밀레니얼세대를 이을 패션마켓 신소비주체 Z세대는 어떤 특징을 가질까. 본지 < 패션비즈 >는 Z세대(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초반 출생) 487명을 대상으로 앙케트를 진행해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등 10개 부문 최애 브랜드를 뽑았다. 전반적으로 편안하고 미니멀한 실루엣에 독특한 포인트로 개성을 드러내는 브랜드가 상위권에 랭킹됐다.

Z세대를 대상으로 한 앙케트에서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백화점) 유통으로 나눴으며 럭셔리, SPA, 스포츠 아웃도어, 슈즈 스니커즈, 슈즈-일반제화, 백, 플랫폼 등을 각각 조사했다.

여성복 조닝은 온라인에서 ‘오아이오아이컬렉션’이 1위, 백화점에서는 ‘스튜디오톰보이’가 차지했다. 디자인은 미니멀한 유니섹스 스타일을 추구하며, 페미닌 색채가 강한 브랜드는 지양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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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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