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Premium Report / Golfwear


3년 새 신규 145개, 내년 S/S도 출범
봇물 골프웨어 급 신장, 2022년도 Go!Go!

Monday, Dec. 20, 2021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고공 성장 중인 골프웨어 마켓! 큰 규모부터 온라인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지난 2~3년간 새로이 론칭한 골프웨어 브랜드 수가 약 150개에 달한다. 진입 장벽이 낮은 온라인 기반의 브랜드가 100여개, 오프라인까지 진출하는 프리미엄 타깃 브랜드는 25개 내외다.  

이 중 백화점과 대리점을 공략하는 프리미엄 가격대 포지션의 신규 론칭이 가장 활발하다. 기존에 시장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던 프리미엄 브랜드 수가 15~20개인데, 3년 새(2022 S/S 포함) 이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 브랜드만 25개 내외다. 브랜드 수가 단기간에 2배 넘게 껑충 뛰었다. 특히 내년에는 아페쎄와 필립플레인 등 이름 있는 패션 브랜드에서 독립적인 골프 레이블을 론칭해 보더리스 형태가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론칭이 가장 활발한 유통은 온라인이다. 온라인 SNS을 중심으로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가 쏟아졌다. 패션기업의 온라인 신규는 물론 디자이너가 독립적인 브랜드를 만든 경우, 인플루언서가 론칭한 브랜드 등이 뒤섞여 호황을 이루고 있다. 이 중에서 단기간에 온라인으로만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일으킨 브랜드도 여럿 등장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관련기사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