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Today's News / 유통


SI빌리지, 여행용 캐리어•수영복 매출 급증

Friday, May 26,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김)의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지난 4월부터 5월 24일까지 캐리어, 기내용 가방 등 여행용 가방 매출이 11배 급증했다. 5~6월 연이어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행용 가방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이다.

특히 여행용 캐리어 전문 브랜드 ‘로우로우’의 대표 인기 제품 3종은 지난달 전량 품절됐다가 재입고 되기도 했다. 또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여행 가방 ‘크래쉬배기지’는 특유의 찌그러진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감으로 젊은 층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실제 국내교통부 항공통계에 따르면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국내 공항의 국제선 이용객이 154만명 3107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오는 주말부터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5월 29일)과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6월 5~6일)까지 예정돼 있는 만큼 외국으로 나가는 여행객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캐리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1배 증가

해외여행 수요가 늘자 본격적인 여름 시작에 앞서 수영복 매출도 크게 뛰었다. 지난 4월부터 5월 24일까지 에스아이빌리지의 수영복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배(463.4%) 신장했다. 휴양지 해변, 호텔 수영장 등에서 입을 수 있는 수영복을 새롭게 장만한 것으로 분석된다.

선글라스, 모자 등 바캉스룩과 관련된 제품들도 이달 들어 매출이 크게 올랐다. 에스아이빌리지의 이달 선글라스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0% 증가했으며, 휴가지에 쓰기 좋은 선바이저(선캡), 버킷햇 등의 라피아 햇 매출도 17.1% 증가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여행용품 증가 추세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비키니, 원피스 등 데이즈데이즈의 인기 수영복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아레나 수영복은 구매 금액별 최대 15%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프랑스 프리미엄 스윔웨어 브랜드 ‘빌보콰’ 제품을 5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빌보콰 코튼 비치 타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캐리어를 비롯한 해외여행에 필요한 제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면서 “이달 황금연휴를 시작으로 앞으로 여름 성수기가 계속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의 매출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