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Hot & New Item / Sportswear


휠라코리아, 8000억 목표

Friday, Jan. 27, 2023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에 시동을 건다.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에 따른 국내 사업 운영 전략과 방향성을 기본 토대로 혁신을 통한 휠라의 핵심 가치를 담아낼 방침이다.

특히 ‘휠라소피(FILAsophy, FILA + Philosophy)’라는 콘셉트 아래 총 4가지 테마를 풀어낸다. ‘스포츠 헤리티지’ 파트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테니스 코트 위 액티브웨어부터 일상 속 테니스 무드 연출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웨어까지 구성해 선보인다. 첫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테니스풍 슈즈 타르가의 후속 버전도 기대를 걸고 있다. 휠라 키즈는 ‘아이들의 모든 꿈이 있는 아일랜드 & 드림 아일랜’라는 콘셉트로 고유 아카이브를 재해석해 제안한 데 이어 헤리티지를 비롯해 퍼포먼스, 테니스, 캠핑 등의 테마로 라인업을 구축했다.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구상, 자사몰 리뉴얼도

휠라코리아는 오는 2026년까지 국내 매출을 8000억원대로 끌어 올리며 스포츠 업계 3위에 재진입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지헌 대표는 “내년 S/S 시즌부터 브랜드 고유 자산에 혁신을 더해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라며 “변화의 방향성에 많은 공감과 기대를 해주시는 만큼 강화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변화된 정체성에 맞춰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2030 고객 공략, 메가 히트 아이템 개발,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션 전환 등 3가지로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어 내년 중 핵심 상권에 플래그십스토어 오픈과 함께 공식 자사몰 리뉴얼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이탈리안 프리미엄’은 111년 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고급스럽게 구성하며 기존 휠라 의류에서 보기 어려웠던 신규 로고와 패턴 등 디테일에 다양한 변화를 준다.

이 밖에 ‘이노베이션’ 라인에서는 출시를 앞둔 휠라의 혁신적인 신규 퍼포먼스 슈즈를 선보인다. R&D센터인 부산 ‘패스트 센터(FAST CENTER, FILA Advanced Science & Technology Center)’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종목의 국내외 선수단을 후원하며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퍼포먼스 슈즈도 올 상반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1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