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Today's News / 브랜드


가방도 히트친 구호, 버킷백 등 스테디셀러 배출

Thursday, May 26,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삼성물산패션(부문장 이준서)의 '구호(KUHO)'가 액세서리 라인에서도 시그니처 아이템을 배출, 토털 브랜드로서 파워를 드러내고 있다. 구호는 액세서리 카테고리에서 연간 100가지 모델, 총 180종(SKU)을 제안하는데, 이중 캔버스 버킷백과 콤피슈즈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액세서리 시그니처 아이템들이 나와 효자 역할을 했다.

2022 S/S 구호 버킷백


가장 대표적으로 2019년 4월 처음 선보인 캔버스 버킷백은 구호를 대표하는 가방으로 자리 잡았다. 4년째 매 시즌 새로운 컬러와 소재로 출시해 이달 기준 누적으로 총 25가지 종류를 출시했다. 상품 출시 2년 만에 판매 수량 1만 개를 돌파했고, 올해는 2만개 판매 돌파를 앞두고 있다.

구호의 캔버스 버킷백은 구호의 미니멀한 실루엣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구호의 레터링 로고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뚜렷히 드러내면서도 엔트리 라인에 속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소비자를 흡수할 수 있었다.

2022 S/S 구호 콤피슈즈 라인


편한 착용감이 특징인 콤피 슈즈 시리즈도 인기가 좋다. 2016년 처음 선보인 콤피슈즈는 구호가 개발해 특허 받은 아웃솔을 적용한 상품이다. 구호의 디자인력과 편안한 착용감이 더해져 반응이 좋다. 올해 출시 7년차를 맞은 콤피슈즈는 시즌을 거듭하면서 슬립온·샌들·하이탑·뮬·메리제인으로 스타일을 확대해왔다.

구호는 이처럼 캐리 오버 액세서리 아이템의 새로운 컬러를 매 시즌 추가하며, 더불어 의류 라인과 셋업 코디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군을 새롭게 제안한다. 스카프나 머플러, 모자 등 전체적인 시즌의 무드와 컬러에 맞춰 액세서리 라인을 확장한다. 액세서리 라인의 매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해 작년에는 전체 매출의 13%를 차지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