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Today's News / e-Biz


그루비, 검색 패러다임을 확장 조명한 ‘인사이트 리포트’ 발간

Monday, Dec. 14,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국내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의 대표주자 ‘그루비’가 1월14일 <인사이트 리포트>를 신규 발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리포트는 ‘검색에서 검색 추천으로, 검색 패러다임의 확장’이라는 타이틀 아래,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한 이커머스 산업의 초고속 성장 속에서 ‘검색’이 갖는 의미와 역할의 변화를 분석했다.





구체적으로는 이커머스가 검색에 집중하는 이유, 이커머스 상품 검색과 구매의 상관관계, 그리고 ‘검색’과 ‘검색 추천’의 차이와 그 의미를 집중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리포트는 그루비가 자체 집계한 상세 데이터 분석 및 전문 보고서 등의 자료를 망라하여 출시된 리포트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봉교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AI의 학습 기능을 통해 검색 수준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검색 추천’ 자체가 시대적 요구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검색을 활용한 구매 전환과 매출 상승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업계에 유용한 자료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그루비는 지난 6월 인공지능 추천 알고리즘을 설명한 ‘IT/Tech 리포트(백서)’와 10월 라이브 커머스의 흐름과 동향을 소개한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한 바 있다. 그루비는 앞으로도 마테크 기술분야를 다루는 , 비즈니스 산업동향을 다루는 <트렌드 리포트>, 주제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 마케팅 실제 사례를 다루는 <마케팅 리포트>  등 다양한 버전의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루비는 지난 11월, ‘검색 추천’ 기능에 초점을 맞춘 AI 검색 추천 서비스 ‘그루비 서치’를 출시했다. 그루비 서치는 AI가 고객의 다양한 검색어와 상품의 연관성을 분석하여 최적의 상품을 추천한다. B2B 시장에서는 이례적으로 출시 열흘만에 고객사 200개를 돌파하는 등 그루비 서치에 대한 반응은 현재 매우 뜨거운 상태다.

현재 그루비는 롯데홈쇼핑, 휠라코리아, 크리스몰, 파인드카푸어, 앰버서더 호텔, 삼성 SDS 등 다양한 기업들이 ‘그루비 서치’를 비롯한 ‘그루비’를 적용 및 도입되어 구매 전환율과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그루비의 <인사이트 리포트 1호> 전문은 그루비 홈페이지(http://groobee.net)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