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Fashion Report / Golfwear


어메이징크리, 기세 남달라!
대리점 월 1억 매장 속속… 2021년 180억 GO

Tuesday, Dec. 22,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에이엠씨알(대표 배슬기)이 론칭한 신규 골프웨어 ‘어메이징크리’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올해 4월 론칭한 이후 6개월 만에 플래그십스토어와 대리점 · 백화점까지 유통망을 확장하며 매출과 마니아층을 동시에 잡고 있다.  

현재 7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는데, 대표적으로 광주점과 부산 해운대점에서 월 1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제주점에서는 개점 일주일 만에 5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당분간 지속적으로 대리점을 확장할 예정이다. 백화점 진출에도 시동을 걸고 있다.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팝업 동기간 전체 골프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해 내년에는 정기 입점 예정이며, 롯데백화점과도 매장 확장을 논의 중이다. 브랜드 인지도보다 디자인과 상품만으로, 벽이 높은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골프 전문기업과 패션 대기업을 제외하곤 대부분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과 달리, 진입장벽이 높은 프리미엄 시장에서 호응을 이끌어 낸 것이다.  

럭셔리 스포츠 & 라이프스타일로 프리미엄 진입

내년에는 대리점과 백화점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26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연 180억원의 매출을 예상한다. 스포츠 전문 CD인 배슬기 대표가 올해 4월 론칭한 어메이징크리는 ‘럭셔리한 스포츠 & 라이프’ 콘셉트를 내세운 신규 브랜드다.

캐릭터가 있는 퍼포먼스웨어로, 기존에 퍼포먼스 혹은 라이프스타일로 양분됐던 골프웨어 브랜드 포지셔닝에서 벗어나, 개성과 기능을 담은 ‘뉴 퍼포먼스’를 추구한다.  스포츠 · 아웃도어 업계에서 활약해 온 베테랑 CD인 배 대표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의 큰 규모와 가능성을 파악했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골프웨어 시장이 스타일이 세분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지난해 말 골프 장비와 용품을 생산하는 미국 브랜드 어메이징크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올해 1월 미국프로골프(PGA) 쇼에서 처음 어패럴 라인을 선보였다. 현재도 장비의 경우 미국 본사에서 수입해 매장 내에서 함께 선보이고 있다.





3D 해골 모티브 & 트레이닝 세트 시그니처 적중  

어메이징크리의 장비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입체적으로 표현한 해골과 브랜드 약어인 ‘AMCR’ 레터링을 모티브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특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해골 디테일은 프린트가 아닌 3D로 표현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스윙 자세에 맞춰 늘어났다 줄어드는 주름 디테일과 캐리어백에 탈부착할 수 있는 파우치 등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아이템들을 개발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은 연습과 라운딩을 겸할 수 있는 트레이닝 세트다. 길고 짧은 다양한 상의와 그에 맞는 세트 팬츠를 함께 구성했다. 조거팬츠와 본딩 포인트 등 스포츠나 다른 패션 카테고리에서 보이는 아이템을 골프웨어에 맞게 풀어 차별화했다. 반응이 좋아 이러한 세트물을 매 시즌 늘릴 계획이며,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이자 시그니처로 강조한다.  

소재는 이탈리아 수입 소재를 사용하고, 벨벳 스판인 벨보아 소재를 적용하거나 중간중간 소재를 믹스해 섬세한 디테일을 표현했다. 론칭 멤버는 배 대표를 비롯해 총 3명뿐이지만 굵직한 경력을 쌓은 직원들인 만큼 첫 컬렉션부터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고급스러운 컬렉션을 완성했다. 현재는 직원을 10명으로 늘렸고, 브랜드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현재 매출에서 의류가 80% 용품이 20%를 차지하는데, 내년에는 모자·핸드워머·파우치·비니 등의 소품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대리점주에게 같은 지역의 백화점 매장 운영을 먼저 제안하는 등 효과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집중한다. 현재 어메이징크리는 구매 금액에 따른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할인 대신 포인트를 지급하며 브랜드 충성 고객과 소통 중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0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