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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 밈족' 사로잡은 SNS 히트 주자

2018.02.20 | 패션비즈 취재팀,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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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현재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에서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47.8%에서 2016년 55%, 지난해는 70%(2017 통계청 자료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본 건 다름 아닌 SNS마켓. 이 마켓에서 활약하고 있는 브랜드의 특징은 △비주얼 마케팅 △고객과의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 △트렌디 상품 즉각 기획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 디자이너가 직접 상품을 입고 사진을 찍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일상 룩’의 반응이 굉장히 뜨겁다. “이 옷 어디 거예요?” “오늘 입은 상품 어디서 구입할 수 있죠?”라는 다이렉트 메시지가 하루에 많게는 50통 이상 오기도 한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고객의 반응을 더 빠르게 체크할 수도 있고 상품에 대한 보완점을 찾을 수도 있다.

실제로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한 후 그들이 입는 상품 위주로 쇼핑을 즐긴다는 정인선씨는 “마네킹이나 외국 모델이 입은 룩보다 훨씬 현실감 있게 다가와 SNS 쇼핑을 애용하고 있다. 실제로 옷을 받아 보면 품질도 좋고 핏감도 사진에서 보던 그대로라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백화점 쇼핑 안 한 지 정말 오래됐다”고 말했다.

콘텐츠 목차

- 디자이너가 직접 올린 ‘인스타 샷’ 한 수
- 여성복 「제이청 SNS 통해 본격 데뷔
- 인스타그램 판매 비중 UP, 고객 확보 용이
- 「어썸니즈」 인플루언서 대표 덕에 인기 ↑
- 블로거에서 출발, 전문 ACC 브랜드 도약
- 완판보다 소비자 관리 중요 SNS도 비즈니스!
- 「닐바이피」 5차 리오더 진행 고객 만족 이어져
- 「아더에러 공간 + 비주얼 → 12만 팔로워 확보
- ‘하트잇’ 등 SNS 타고 등장한 新 플랫폼 누구?
- SNS 인기 타고 A캡 · 맨투맨 등 4차 솔드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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