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스니커즈 무브 2배 성장...온라인 강화

Today's News

< 브랜드 >

코오롱스포츠, 스니커즈 무브 2배 성장...온라인 강화

Wednesday, May 18,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198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테크 스니커즈 ‘무브’가 코오롱스포츠의 새로운 베스트 셀러로 떠올랐다. 전년비 판매량(4월 동기간)이 두 배를 상회한 것.

무브는 2020년 코오롱스포츠가 첫 선을 보인 테크 스니커즈다.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평상시에도 충분히 신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테크 스니커즈’라는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에 입문하는 신규 고객의 엔트리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무브를 알리기 위해 영상 캠페인 ‘MOVE LIKE THIS(무브 라이크 디스)’를 진행한다.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무브와 함께 하는 유쾌함을 저마다 개성 있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특히, tn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출연했던 배우 이주명을 필두로 랩퍼 미란이, 댄서 브라더 빈, 아웃도어 캠퍼 밍동 등 다섯 명의 영상이 먼저 공개된다. 이후 세분화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로 확장하면서 MZ세대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간다. 특히 영상은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자리잡은 숏폼 형식으로 제작, SNS와 유튜브에 파급력 또한 높인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 박성철 브랜드 매니저는 “무브는 시즌을 거듭하면서 코오롱스포츠의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2030고객들에게 더 친밀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시즌에는 온라인을 통해 마이크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라며,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과의 접점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