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본골프,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

Hot & New Item

< Golfwear >

말본골프,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

Thursday, May 19, 2022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189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 LA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말본골프가 골프웨어 큐레이션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Malbon Express Service : 이하 MES)를 시작한다.
  
골프웨어 업계에서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입은 말본골프가 처음이다. 말본골프 MES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개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MZ세대 골퍼를 겨냥해 말본만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골프웨어 큐레이팅 개념을 도입하고 여기에 빠른 배송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이중으로 강화한다.

예를 들어, 옷장 속 골프웨어와 어울릴 만한 아이템을 찾거나 오랜만에 나가는 필드에서 뭘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고객이 MES에서 제안하는 말본 스타일링 아이템을 접한 후,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위해 말본골프는 ‘당신을 위한 유능한 조력자, 말본’이라는 콘셉트하에 제품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MES 카테고리의 UI(User Interface)를 디자인했다.

배송에만 초점을 맞춘 일반 온라인플랫폼과는 차별화를 추구한다. MES 배송은 최대 1일 이내 배송이 원칙이다. 오전 8시 이전 구매하면 당일 배송되며 오전 8시 이후 구매하면 익일 배송된다.

서비스는 매주 수 ~ 금요일 3일간 하루에 5명에게 제공되며, 말본골프 공식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시행 첫 한 달은 ‘서울지역’에서만 진행하고, 추후 경기권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여기에 ‘MES전담 고객센터’를 신설하고 제품을 구김 없이 배송하기 위해 전담 차량을 운영하는 등 말본골프에 대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말본골프는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말본골프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상무는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단순히 빠른 배송의 의미를 넘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정확도를 높인 큐레이팅 결합 고객 만족 서비스”라며 “향후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맞춰 골프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5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