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이마트24와 에너지솟솟 컬래버

Today's News

< 브랜드 >

코오롱스포츠, 이마트24와 에너지솟솟 컬래버

Thursday, Apr. 14,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176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이마트24와 협업해 전국민 에너지 충전 프로젝트 ‘에너지 솟솟’을 진행한다. 아웃도어와 편의점이라는 서로 다른 두 영역의 브랜드가 만난 이색적인 프로젝트로 이목을 끌고 있다. 각각 강력한 브랜딩으로 탄탄한 기반을 갖고 있어 새로운 시도의 성과에 관심이 쏠린 것.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대표 이미지인 로고는 상록수에 옐로 컬러를 입혀 산뜻하게 표현했다. 상록수는 코오롱스포츠의 B.I(Brand Identity)이고, 옐로 컬러는 이마트24의 색으로 높은 고객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협업 상품은 두 브랜드가 장점을 드러내면서 고객이 선택하기 쉬운 것들로 구성했다. 먼저 코오롱스포츠는 양말, 반다나, 소프트 볼캡, 오스키 인형까지 총 13종을 기획했다. 에너지 솟솟의 로고 플레이를 통해 기존 코오롱스포츠 상품에 비해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오스키 인형의 경우 옐로 컬러의 비니 모자를 쓰고 있으며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주먹밥, 샌드위치, 파우치 음료, 에너지 드링크에 이르기까지 12개 식품을 선보인다. 에너지 솟솟이라는 협업 명칭에 어울리는 상품군으로 구성했으며, 모든 상품 디자인과 이름에 코오롱스포츠의 ‘솟솟’ 로고를 사용해 협업 의미를 살렸다.

특히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데, 편의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음료와 샌드위치의 케이스의 디자인을 반영한 원통형과 삼각형 형태로 구현해 재미있는 이미지를 부각했다.

에너지 솟솟은 SNS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너지 솟솟의 로고를 활용한 카메라 필터를 선보여 고객이 직접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릴스에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한다.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고 있는 일종의 챌린지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4월 중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과의 접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코오롱스포츠는 그동안 다양한 패션 브랜드·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이마트24는지금까지 함께 한 브랜드 중 가장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자연의 의미를 도심 안까지 확장하고 있는데, 이번 협업은 그 지향점이 가장 잘 맞닿아 있다고 본다”며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와의 확실한 접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