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 브랜드 평판 톱3에 나이키·아디다스·안다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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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 평판 톱3에 나이키·아디다스·안다르

Thursday, Dec. 30,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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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2021년 12월 빅데이터를 분석해 '레깅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을 정리해 발표했다. 분석 결과 1위 나이키, 2위 아디다스, 3위 안다르, 4위 젝시믹스 순으로 레깅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약 7620억원(2020년 기준)으로,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들의 성장과 경쟁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다. 작은 브랜드로 시작해 1000억원에 육박하는 전문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파워 브랜드들의 여전한 영향력을 엿볼 수 있던 결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1월 27일부터 2021년 12월 27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848만3530개를 분석한 것으로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7924개와 비교하면 10.21% 줄어든 분량이다.

2021년 12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나이키, 아디다스, 안다르, 젝시믹스, 룰루레몬,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언더아머, 데상트, 탑텐, 뉴발란스, 유니클로, 윈드스카프, 휠라,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스파오, 푸마, 지오다노, 세컨스킨, 스케쳐스, 아식스, 아키클래식, 프로스펙스, 르꼬끄스포르티브, 스팽스, 비너스, 르까프, 로라로라, 씨엘코코, 프런투라인 레깅스 순으로 나왔다.

​​1위인 나이키는 참여지수 18만6221, 소통지수 14만9435, 커뮤니티지수 72만4110로 전체 브랜드평판지수 105만9765로 나왔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만7435와 비교하면 26.27% 하락했다. ​​2위 아디다스는 참여지수 11만2441, 소통지수 20만8031, 커뮤니티지수 70만186으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102만658를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2만8682 대비 23.18% 상승했다.

​​3위 안다르는 참여지수 40만6085, 소통지수 21만5179, 커뮤니티지수 39만7207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101만8472를 기록했고, ​4위 젝시믹스는 참여지수 47만9127, 소통지수 23만990, 커뮤니티지수 27만4609을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98만4726을 나타냈다.

​​5위인 룰루레몬은 참여지수 11만8786, 소통지수 16만3815, 커뮤니티지수 20만975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49만2356을 기록하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만8079 대비 20.65%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든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했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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