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패션컬렉션, 26일 동대문 유어스에서 개최

Today's News

< 브랜드 >

고교패션컬렉션, 26일 동대문 유어스에서 개최

Tuesday, Aug. 23, 2016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4478




8월26일, 전국 고등학생들의 패션컬렉션이 진행된다. 이번 패션컬렉션 행사는 고교패션컬렉션 위원회(위원장 서울공고 교장 양한석)와 에듀컴(대표 김정호)이 공동주최, 에듀컴과 콘텐츠플래닝이 공동주관하며 후원로는 서울시교육청,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한국패션소재협회, 서울 디자인재단 중국 베이징씨잉유그룹, 패션그룹형지 등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8월 26일 금요일 오전 9시30분 부터 오후 6시30분 까지 동대문 유어스 5층 패션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전국적인 규모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패션 소통의 장을 만들고 있다.

고교패션컬렉션 행사는 수많은 학생들의 관심으로 행사에 오를 작품과 모델을 선발하는 심사에도 여러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였으며, 전국 50여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작품 약 120여점이 실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또한 총 8개 지역, 5개 도시에서 모델 오디션을 통해 110 여 명의 고등학생 모델을 선발했으며, 행사 직전까지 기성 모델들과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받은 후 런웨이에 오르게 되며, 패션쇼 음악 또한 고등학생들이 직접 선곡 편집하여 진행한다.





올해 고교패션컬렉션은 이상봉 패션디자이너의 `제1회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이상봉` 행사와 갈라쇼의 형식으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제출한 디자인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우수 학생에게 이상봉 디자이너와 패션기업이 후원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이번 고교패션컬렉션에는 중국의 베이징씨잉유엔터테인먼트그룹(이하 베이징씨잉유)가 후원사가 되어 이목을 모으고 있다.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회사인 베이징씨잉유는 다년간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제작, 게임 등 다양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거대한 인맥과 자원을 쌓아 왔으며, 세계 각국의 엔터테이너들이 인터넷 세계에서 빛날 수 있는 스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그룹 산하에 베이징 광저우 서울 뉴욕 등 크리에이터 교육센터를 설치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육성 및 홍보 마케팅, 관련 컨텐츠 제작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는 MCN 기업이다.

이와함께 중국 톱클래스의 쇼핑몰과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으며, 이에 여러 크리에이터들의 진출을 현실화시키고 있어, 이번 고교패션컬렉션에 대한 관심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베이징씨잉유는 이번에 주최사 에듀컴과 제휴하여 미래의 한류의 주인공들이 될 모델과 패션디자이너들의 재능을 함께 발굴하며, 학생들의 중국대륙진출에 대한 발판이자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교패션컬렉션 위원회(위원장 서울공고 교장 양한석)와 에듀컴(대표 김정호이 공동주최, 에듀컴과 콘텐츠플래닝이 공동주관하며 후원로는 서울시교육청,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한국패션소재협회, 서울 디자인재단 중국 베이징씨잉유그룹, 패션그룹형지 등이 후원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국의 고등학생까지 무료료 관람 가능하다.

문의: 홈페이지 www.educomplus.com 페이스북 고교 패션 컬랙션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