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 완판<br> 기획 적중, 전년 대비 149% 증가↑

Hot & New Item

< Outdoor >

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 완판
기획 적중, 전년 대비 149% 증가↑

Wednesday, Apr. 20, 2022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2858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2022년 S/S 백팩 주요 제품이 신학기 시작과 함께 완판을 기록했다. 2022 S/S 백팩 2월 마감 기준 누적 매출은 전년대비 149% 증가해 2배 이상의 신장을 나타냈다.

올해는 정상 등교를 감안해 기획 수량을 전년보다 60% 이상 확대했음에도 학기 시작과 함께 주요 제품의 조기 매진이 이어졌다. 특히 키즈 라인이 폭발적으로 신장했다. 2022 S/S 키즈 백팩 2월 월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2% 증가했다.

새 학기를 앞두고 기획 수량을 531%나 늘렸지만 소비자들이 몰리며 ‘옵티머스’ ‘뉴비’ ‘티노’ 등 주요 제품이 조기 완판됐다. 성인 백팩도 인기몰이 중이다. ‘파치’ ‘듀블’ ‘다이노’ 등 주요 제품은 학기 초부터 완판을 기록하며 신학기 캠퍼스 룩 아이템으로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 · 호주 · 동남아 등 글로벌 도약도

내셔널지오그래픽 관계자는 “이번 신학기 백팩은 브랜드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고객의 연령과 활용 범위를 세분화해 제작했다. 특히 키즈 라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기존 키즈 제품과 차별화되면서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만족할 수 있는 가방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711억원을 기록하며 상승무드를 이어간 이곳은 주요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의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매출이 전년대비 28%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또 영업이익도 681억원으로 전년대비 2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해 지난해보다 41% 늘어난 56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군 전반의 온 · 오프라인 판매가 늘며 더네이쳐홀딩스를 이끌었다는 것이 자체 분석이다. 성인 부문과 함께 키즈 부문의 판매가 증가했으며 패딩 아우터 등 스테디셀러 제품의 인기도 꾸준히 이어졌다. 여성 라인 등 신규 제품의 판매 호조도 매출 기여에 힘을 보탰다.

올해는 중국 현지 매장을 늘려가는 동시에 향후 일본 · 호주 · 동남아와 중동 등지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