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집, 라이프스타일 ‘호브호버’ 론칭

Hot & New Item

< New Item >

티집, 라이프스타일 ‘호브호버’ 론칭

Friday, Dec. 3,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848


패브릭 굿즈 제작사 티집(대표 임은애)이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CAST)’(이하CAST)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호브호버(HOVEHOVER)’를 론칭했다.

티집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CAST 사업에 선정돼 해당 브랜드를 개발했다. CAST 사업이란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위해 한류와 연계된 협업상품의 기획개발 및 홍보와 유통을 지원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을 가리킨다.

호브호버는 제자리 비행이라는 뜻의 호버링(hovering)에서 영감을 받아 ‘젊은 세대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다.

티집 대표 임은애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제조를 전문으로 하던 우리에게도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라며 “호브호버의 캐릭터와 브랜드를 키워 한국 봉제산업의 우수성을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싶다”라고 론칭에 대해 설명했다.

호브호버는 온초람 작가의 참여로 로고와 패키지 등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임은 물론, 캐릭터와 스토리라인을 갖춤으로써 차별화된 독창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호브호버는 일본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토대로, 아마존 플랫폼을 활용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