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페쎄(A.P.C.) 롯데 동탄에 첫 카페 매장 공개

Today's News

< 브랜드 >

아페쎄(A.P.C.) 롯데 동탄에 첫 카페 매장 공개

Friday, Aug. 20, 2021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5956


아이디룩(대표 김재풍)이 전개하는 프렌치 컨템퍼러리 브랜드 아페쎄(A.P.C.)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국내 첫 카페 아페쎄(CAFÉ A.P.C.) 매장을 오픈한다. 패션 뿐 아니라 예술적 감성이 담긴 향초, 음반 등과 함께 고유의 문화를 만들어 온 아페쎄가 카페를 통해 고객들에게 또 다른 경험을 제안할 예정이다.

롯데동탄 1호점에서는 이번 국내 매장 오픈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공간과 메뉴, 굿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간은 아페쎄의 매장을 설계해 온 건축가 로랑 데루(Laurent Deroo)가 디자인했다.

내추럴한 톤의 우드 소재를 매장 전반에 활용했고, 12개의 목재 패널이 중앙 계산대를 둘러싸 독특한 12각형 공간을 연출한다. 천정에 연출한 목재 디테일 덕분에 어느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특별한 포토 스폿 역할을 한다. 벽면 안쪽에 자리 잡은 오목한 형태의 소파 좌석은 ‘사적이고 독립된 소공간’을 뜻하는 프랑스 살롱문화의 ‘알코브(alcove)’에서 영감을 얻었다.

메뉴는 홈메이드 타입의 프랑스 가정식을 선보인다. 아페쎄 디렉터 장 뚜이뚜(Jean Touitou)와 그의 아들이자 파리의 셰프 피에르 뚜이뚜(Pierre Touitou)가 직접 제안하는 메뉴들이다.

장 뚜이뚜가 딸과 여름 휴가를 보내며 즐겨 마셨던 ‘펜넬 티’ 장 뚜이뚜 집안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베이크드 애플’ ‘애플크럼블’ 등 가족들과의 추억이 담긴 색다른 메뉴들이다. 더불어 A.P.C.의 로고가 들어간 레터링 쿠키와 미니 로고 쿠키로 장식된 디저트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시그니처 메뉴 또한 존재한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