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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꼼데가르송」 ~ 「아디다스」 세계는 커스터마이즈 패션 열풍

Thursday, Sept. 21, 2017 | 강보미 도쿄 리포터, kangbomi429@gmail.com



뉴욕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에서 회고전이 한창인 「꼼데가르송」은 작년 말 도쿄 아오야마점에서 「꼼데가르송」의 지난 컬렉션 룩을 주문할 수 있는 ‘리컬렉션’ 이벤트를 개최했다. 2000년 이후 발표된 컬렉션 중 선별된 5시즌의 가봉된 8개 룩이 아오야마 매장 입구에 전시됐고, 고객의 사이즈와 취향 등을 반영한 오더 이벤트로 「꼼데가르송」의 지난 컬렉션이 새롭게 부활했다.


끊임없이 새로운 컬렉션이 쏟아지는 패션계에서 「꼼데가르송」의 이러한 오더 이벤트는 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로 특히 주목할 만하다. 반짝 유행하고 사라지는 단발적이고 획일적인 디자인이 창궐하는 가운데 자신의 개성을 담은 ‘단 하나뿐인’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간편해진 ‘커스터마이즈’로 이런 소비자 니즈를 파고드는 움직임이 부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7년 9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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