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World Wide / 해외_도쿄


3조엔 프라치나* 패션 마켓 주목

Monday, Oct. 12, 2015 | 조태정 도쿄리포터, fashionbiz.tokyo@gmail.com

고령화 사회로 불리는 일본 시장은 시니어 마켓에 대한 말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일본의 60대는 약 1800만명(일본 총무성 조사 결과, 2014년 3월)으로 다른 어떤 세대보다도 인구가 많다. 특히 이 세대는 가처분소득이나 시간 여유가 있는 사람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영 마인드의 시니어층이 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도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관련기사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