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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Report / Ready To Wear


패션 + IT, ‘디지털 경영’ 시대 개막 ...한세엠케이 • 블랙야크 • 영우T&F리드..

Thursday, May 17,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커머스랩(대표 김준태)이 개발한 ‘아자샵’은 맞춤형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싱크커머스’라는 자체 통합 판매관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면서 상품구매부터 배송에 이르는 이커머스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관리할 수 있다.





패션 산업에 어떻게 적용 가능한가?
기업 브랜드 통합 쇼핑몰을 제작해 싱크커머스 솔루션으로 모든 필요한 시스템을 연동한 후, 본사와 대리점, 쇼핑몰과 오프 매장을 통합하는 환경을 구축한다. 이후 매장픽업, 퀵배송 등 폭넓은 서비스가 가능하다.

패션 파트너사 현황
대표적으로 신원이 2017년 5월부터, 베네통코리아가 같은해 6월부터 패션 통합 옴니채널 서비스를 도입했고, 패션그룹형지가 오는 6월 1차, 9월 2차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효과
7개 브랜드 통합 쇼핑몰 ‘신원몰’과 7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한 옴니 커머스 환경을 마련한 신원은 지난해 온라인을 통해 전년대비 34% 신장한 12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중 신원몰을 통해서만 2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매장 픽업 등 O2O 서비스 매출 점유율이 전체 온라인 매출의 50%까지 늘었다.

향후 계획
플랫폼에 누적된 고객 데이터를 제공해 데이터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고도화 및 옴니시스템 도입시 사전 단계별 도입, 이후 교육 프로그램까지 전체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소개
새롭게 변화하는 고객의 경험과 가치를 반영한 온 • 오프라인 구별 없는 새로운 상거래 IT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차별화된 옴니채널 플랫폼으로 개발해 서비스 형태로 제공(SaaS, Software as a Service)한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28-5 B&M빌딩 4~5층
•전화번호 : 02-3448-0911


■ 패션비즈 2018년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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