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Premium Report / Ready To Wear


패션 + IT, ‘디지털 경영’ 시대 개막 ...한세엠케이 • 블랙야크 • 영우T&F리드..

Thursday, May 17,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인베트(대표 김종철)의 ‘리얼패킹’은 온라인 주문 상품의 포장과정을 주문건별로 촬영해 소비자에게 문자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다.  포장영상을 고객에게 선제발송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이 직접 SNS 포장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마케팅 효과도 있다.





패션 산업에 어떻게 적용 가능한가?
온라인 쇼핑몰 특성상 상품을 미리보고 살 수 없는데, 리얼패킹 시스템을 도입하면, 상품을 받아보기 전 미리 자신의 구매상품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준다. 배송지연 등으로 인한 고객의 불안함을 불식시키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패션 파트너사 현황
골든구스, 제이에스티나, 토키오, 딜리셔스, 위마일, 오토브레인, 키스더브랜드, 엘엔리 등

효과
A업체의 경우 리얼패킹 서비스 이용 후 재구매율이 35.6% 증가했다. 고객 전화번호 기준으로 문자를 발송하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재구매율 측정이 가능하다. 또 명품 판매 업체의 경우 무조건적 혹은 파손 후 환불 요구 등과 같은 악성 클레임을 예방할 수 있다. 소명할만한 자료로서 가치가 충분해 분쟁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향후 계획
미국 등 해외특허도 지속적으로 출원하고 있으며, 현재는 일본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회사 소개
웹서비스와 IT솔루션 개발 전문회사로, 2006년부터 1만5000개 기업의  이커머스를 지원하는 헬프셀러(helpseller.com)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현재 2011년부터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현재의 리얼패킹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3개 특서 등록과 5개 특허 출원,  9개 프로그램 등록을 완료했다.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28, 94호(구로동 우림이비지센터1차)
•전화번호 : 0505-223-9063


■ 패션비즈 2018년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1/15페이지 2/15페이지 3/15페이지 4/15페이지 5/15페이지 6/15페이지 7/15페이지 8/15페이지 9/15페이지 10/15페이지 11/15페이지 12/15페이지 13/15페이지 14/15페이지 15/15페이지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