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Fashion Report / Advertorial


伊 캐릭터 ‘니나’ 국내 진출

Friday, May 18, 2018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BMG글로벌(대표 김해룡, 이하 BMG)이 글로벌 캐릭터 ‘니나(NINA)’를 국내에 소개한다. 지난해 11월 BMG는 니나 캐릭터와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 의류와 문구,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중심으로 니나 라이선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니나 캐릭터는 이미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이모티콘으로도 출시돼 인기를 얻었다. BMG 측은 “일상생활에서 소비자와 함께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하기로 결심했다”며 “니나 이모티콘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고객에게 친숙하고 정감 있는 캐릭터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니나는 런던 출신 아티스트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엘로이즈(Eloise Morandi Nash)의 손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엘로이즈는 지난 2005년 4월 빨간 모자와 드레스를 입고 있는 캐릭터 니나를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였다. 특히 따뜻하고 세련된 아트워크, 시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미국과 유럽, 러시아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이 캐릭터는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현재 프랑스 퐁피두 센터에 전문 매장을 갖추고 의류를 중심으로 매장을 꾸렸다. 통통 튀는 이미지로 이미 패션 피플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영캐주얼 브랜드로의 가능성도 보고 있다.  마지막으로 니나는 앤디워홀과 키스해링 외에 4개 브랜드와 함께 2018 LIMA 어워드 라이선스 프로그램에서 아트&디자인 부문 후보자로 올랐다.





5월2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개최하는 2018 LIMA 시상식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LIMA 어워드는 권위를 인정받은 라이선싱 협회 리마(LIMA)에서 열리는 행사로 유명하다. 한 해 전 세계 시장에 영향을 준 라이선스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티브한 역량을 평가받는 시상식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BMG는 니나 캐릭터를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라이선스 사업을 추진, 이모티콘과 브랜드 콜래보레이션 등을 활발히 진행해 니나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문의 02-6203-1771

■ 패션비즈 2018년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Best Click News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