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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W*DDPF] 예란지, 「더센토르」 나는 계속할 거야~

Thursday, Dec. 28, 2017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짐승의 우매함과 인간 지혜의 결합체인 반인반마 켄타우로스를 의미하는 「더센토르(THE CENTAUR)」는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둔 독보적이고 매력적인 코리아 클래식의 빈티지 무드를 콘셉트로 20~40대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다.

매 시즌 컬렉션마다 차별화된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전개 방식과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그에 따른 코리아 빈티지 무드로 지난 2008년 론칭 때부터 많은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2018 S/S 컬렉션 테마는 ‘나는 계속할 수 없어, 나는 계속할 거야(I can't go on, I'll go on.)’라는 사무엘 베케트의 소설 3부작 중 마지막 편인 <이름 붙일 수 없는 자>의 유명한 끝 문장을 인용했다.

예란지 디자이너는 “I can't go on, I'll go on”이라며 “계속할 수 없다고 하고 그래도 바로 또 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이야기이지만, 이 짧은 문장에서 이 시대의 우리 모두가 처해 있을지도 모르는 역설적인 상황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 아무것도 표현하고 싶지 않은 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표현할 이야기도, 아름다움도, 에너지도, 욕구도 없는 상태를 표현하는 ‘일’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어쩌면 이것이 숨 막히는 지금을 벗어나 다른 차원으로 나를 데려가지 않을까. 어쩌면 지금 이 상태가 가장 아름답지 않을까라는 것에서 이번 컬렉션은 출발했다”고 덧붙였다.

「더센토르」는 컬렉션 라인으로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연예인이나 많은 셀럽들이 좋아하는  「더센토르」만의 무드를 여과 없이 보여줄 수 있는 유니크한 라인이다. 「베이비센토르(BABY CENTAUR)」는 세컨드 레이블로 「더센토르」의 무드가 가미된 웨어러블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 조금 더 폭넓은 에이지 타깃을 아우르고 있다.

한편 2018년 「더센토르」와 「베이비센토르」는 글로벌 마켓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 일본 유명 쇼룸 진출과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쇼룸 프로젝트에 선정돼 미국 맨해탄에 장기 팝업을 진행하게 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SC)’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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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란지 디자이너 「더센토르」 프로필 *
2017년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_SEOUL COLLECTION SHOW) 참가 / 한국패션협회 월드 스타 디자이너(WSD project) 선정 / 중국 AFF 패션쇼
2016~2015년 서울패션위크 참가
2011년 아시아패션어워즈(Fashion Asia Awards- Asia Top Fashion up coming Designer of the Year @CHINA) 수상 / 일본 룸스링크 패션 페어 참가
2011년 「베이비센토르(BABY CENTAUR)」 론칭
2011~2008년 서울패션위크 참가
2008년 「더센토르(THE CENTAUR)」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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